공정무역(Fair Trade)

HOME > 피스커피 이야기 > 공정무역(Fair Trade)

게시글 검색
Peace Coffee 6월 출장 카페 소식
피스커피 <master@peacecoffee.co.kr> 조회수:2736 218.145.169.104
2010-06-24 18:18:44

 

 

제 40차 한국YMCA전국연맹 전국대회

 
제40차 한국YMCA전국연맹 전국대회가 6월 18일~19일(1박2일간) 나주중흥골드 리조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다시 청년운동을 생각한다라는 주제로 열린 전국대회에는 50여 개 지역에서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피스커피도 YMCA 전국연맹 전국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나주를 다녀왔습니다.
 

△ YMCA 전국연맹 전국대회에 차려진 피스커피의 부스

 
피스커피는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커피를 내려드리는 시음회를 가졌고, 공정무역의 날 행사에 인기가 많았던 폐현수막으로 만드는 '커피 방향제 핸드폰 고리 만들기'를 YMCA 식구들과 함께 해봤습니다. 어떤 모임에서 빠지지 않는 믹스커피가 준비 되어있지 않았던 덕분에 피스커피를 마시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줄을 지어 기다렸고, 많은 여자분들은 전국대회 기념품으로 직접 커피향이 솔솔 나는 핸드폰 고리를 만드신 덕분에 피스커피 부스는 행사 내내 사람들이 늘 가득 차있었답니다.
 

        △무료 시음회에 모인 사람들                          △내 손으로 만드는 전국대회 기념품: 
                                                               커피 핸드폰 고리 만들기

 
또 하나의 관심을 받은 것은 피스커피 신상품! YMCA 전국대회를 무대로 커피 자루를 활용한 예쁘고 실용적인 가방이 데뷔하였습니다. 한 면은 동티모르에서 날아온 커피 자루로, 다른 한 면은 쐐기풀로 만들어진 에코백은 예상대로 YMCA 식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 피스커피 신상품 커피 자루 가방

 
피스커피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서도 기뻤지만 무엇보다도 1박 2일 동안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어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YMCA 식구들을 만나고,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어 반갑고 기쁜 시간이었습니다.
 
 
 
 

천안 YMCA 후원 음악회 ‘꽃들에게 희망을’

 
 
피스커피는 6월 22일 화요일에 열린 ‘꽃들에게 희망을’ 공연에 초대를 받아 천안으로 달려갔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천안 YMCA에서 주최한 후원 음악회로 강산에, 한영애, 국카스텐이 차례로 공연을 펼쳤습니다.
 

△‘꽃들에게 ‘희망을’ 홍보 포스터

 
피스커피는 어딜 가나 빈 손으로 갈 수 없죠. 이번에도 어김없이 공연에 참가하는 분들에게 공연 전후로 커피를 무료로 드렸습니다. 커피를 맛보시고 관심을 가지고 그 자리에서 피스커피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았답니다.
 

△피스커피를 마시려고 줄지어 기다리는 사람들     △피스커피 맛과 향에 반하여 구매하는 사람들  

 
이번에는 공연을 시작하기 앞서 피스커피의 새로운 홍보 동영상을 상영해서인지 공연이 끝나고도 피스커피에 머물렀다가 가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피스커피 동영상 보러가기
천안 YMCA에서 음악회에 피스커피를 초대해주신 덕분에 저희는 천안 아산에 사시는 많은 사람들에게 피스커피도 선보이고, 멋진 가수들의 공연도 신나게 즐기고 왔습니다.
 
피스커피는 YMCA의 두 행사 덕분에 6월 한달 동안 전국을 누비며 바쁘게 보냈습니다. 먼 길이었지만, 어딜 가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시는 분들 덕분에 여행을 떠나는 마음으로 힘이 난답니다. 앞으로도 전국 각지를 누비며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