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자료실

한 잔의 커피, 한잔의 평화...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웃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지켜 나갑니다.

HOME > 커뮤니티 > 공정무역/자료실

게시글 검색
스마트폰에 공정무역 앱 등장! 페어트레이드파인더
최고관리자 <master@peacecoffee.co.kr> 조회수:3759 222.106.104.135
2011-10-09 21:31:10
공정무역도 '스마트 시대'에 뒤처질 수 없겠죠? 비록 미국이긴 하지만 드디어 스마트폰에 공정무역 앱이 등장했습니다.
페어트레이드USA(Fair Trade USA)*가 사용자들이 공정무역제품을 살 수 있는 곳의 위치를 검색하고 추가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페어트레이드파인더(Fair Trade Finder) 발표했습니다.

 

페어트레이드파인더의 아이디어는 간단합니다. 앱 사용자가 판매되고 있는 공정무역제품을 발견하면,

어디서 어떤 공정무역제품이 판매되고 있는지 지도에 추가하면 됩니다.

그러면 그 지역에 사는 다른 사람들이 지도를 보고 공정무역제품을 어디서 살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앱 사용자는 발견한 공정무역제품 정보를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이 앱은 위키피디아처럼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콘텐츠를 만들기도 하는 사용자 참여형 앱입니다. 

 

 

 

페어트레이드USA는 공정무역제품의 인지도와 구매를 높이기 위하여 이 앱을 만들었다고 말하면서,

사용자가 앱에 공정무역제품의 위치를 추가할 때마다 공정무역 운동의 성장을 돕는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미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라는 게 아쉽네요.

국내에서도 공정무역 관련 스마트폰 앱이 등장하는 날이 오길 기다려봅니다^^

 

* 페어트레이드USA(Fair Trade USA): 미국의 FLO 라벨링 이니셔티브 단체.
2010년 말 TransFair USA에서 Fair Trade USA로 명칭을 바꾸었다. 홈페이지는 www.fairtradeusa.org 이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