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자료실

한 잔의 커피, 한잔의 평화...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웃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지켜 나갑니다.

HOME > 커뮤니티 > 공정무역/자료실

게시글 검색
2011 세계공정무역의 날 선언
최고관리자 <master@peacecoffee.co.kr> 조회수:2743 183.98.171.26
2011-04-25 15:21:01

 

전세계적 금융위기, 식량위기, 그리고 기후변화에 의해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들입니다. 세계인구의 3 분의 일 이상이 빈곤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27억명의 사람들이 하루 2 달러 미만으로 살고 있습니다.) 전세계적 식량 위기는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으며, 9 2 5백만의 인구가 기아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금융위기에 이은 전세계적 위기들은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경제의 실현이 지역과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추구할 과제임을 재확인해주고 있으며, 무역이 영세한 생산자들에게 지속가능한 삶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변화되어야 함을 더욱 절실하게 합니다.

           

Trade must benefit the most vulnerable. Trade can work for people.

무역을 통해 가장 가난한 사람들이 혜택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무역은 빈곤퇴치의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공정무역은 빈곤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이고도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공정무역은 지역적으로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보다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경제시스템을 만드는 데기여합니다.

 

2011 5 14일 수백만의 영세생산자들, 공예가들, 농부들과 영세제조업자들, 생산자의 입장에서, 거래의 주체로서, 그리고 소비자로서 공정무역 운동에 참여하는 많은 사람들이 세계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할 예정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과 소비자 공동체, 정책결정자들과 미디어뿐만 아니라 여러 단체들, NGO들과 10만명 이상의 자원봉사자들이 이날을 축하할 계획입니다.

 

2011년 세계공정무역운동의 테마는 "TRADE FOR PEOPLE Fair Trade your world입니다. (세계공정무역의 한국 페스티벌 슬로건은 사람을 위한 무역 Fair Trade your world”입니다.) 올해의 테마는 사람과 환경을 거래와 소비의 중심에 두어야 한다는 굳은 믿음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TRADE FOR PEOPLE”란 지역공동체들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게 하는 거래라는 뜻입니다. 반세기 넘게 공정무역은 거래를 통한 방법이 빈곤퇴치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도구라는것을 증명해왔습니다. 거래를 통해서 사람들의 삶과 공동체를 바꿀 수 있습니다.

 

“Fair Trade your world”라는 부분은 소비자들이 각자의 쇼핑백에 공정무역을 포함시키고, 기업들이 구매할 때 그리고 사무실에서도 공정무역을 더 많이 사용하고, 지역정부들과 중앙정부들이 조달정책에 공정무역을 포함시킴으로써 책임감 있는 소비를 위해 노력해달라는 메시지입니다.

 

공정무역은 생산자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좋은 거래이고 좋은 사업모델입니다.

세계공정무역기구(WFTO)는 세계 73개국에 퍼져있는 공정무역단체들의 글로벌 네트워크입니다. WFTO 2011년 세계공정무역의 날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가 함께 한다면 변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