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자료실

한 잔의 커피, 한잔의 평화...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웃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지켜 나갑니다.

HOME > 커뮤니티 > 공정무역/자료실

게시글 검색
착하고 스위트한 사람이 되자! 공정무역 착한 초콜릿 ‘차칸 75’ 신제품 출시!
peacecoffee, 조회수:1734 1.237.143.201
2015-02-11 18:54:51

2005년 동티모르 원시림의 산골! 로뚜뚜 마을에서 시작되었던 공정무역 ‘Peace Coffee’!

그 야생의 원두로 받은 사랑에 힘입어, 이제 ‘Peace Chocolate’으로 지평을 넓혀 태어납니다.

공정무역 초콜릿 차칸75는 naranjillo 협동조합의 다크 코버츄어(최소 54% 이상의 카카오 매스와 카카오 버터가 함유된 초콜릿으로 그 중 다크는 특히나 카카오 빈의 풍미가 진하다.) 초콜릿을 이용해 제품을 만듭니다.

 

naranjillo 협동조합은 167명의 개별 농민들로 구성 되어 있으며, 페루의 정글에서 무농약, 친환경 원산의 카카오 빈을 생산하여 프리미엄 코코아 제품과 초콜릿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협동조합은, 각 구성원의 삶과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경제, 사회, 환경보존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구현하고 있습니다.

FLO (Fairtrade Labelling Organizations) 조합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생산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좋은 품질로 고객의 최대 만족 달성과 이에 따른 생산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naranjillo 협동조합 산지 모습. 조합은 하단 좌측의 사진처럼 더욱 높은 품질의 커피와 코코아를 생산하고 개발하는 것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기도 한다.

 

이렇게 생산된 다크 코버츄어를 100% 담아낸 공정무역 초콜릿 ‘차칸 75’ 는 75% 카카오 함유량을 자랑합니다.

카카오에는 ‘데오브로민’과 ‘폴리페놀’이라는 두 성분이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데오브로민’은 뇌를 자극해 식욕억제효과가 있고, ‘폴리페놀’은 체내의 지방흡수를 막아주어 기분을 좋게 합니다. 그밖에도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의 음식’이라고 불립니다.

 

*산지의 품질 좋은 카카오 모습.

 

또한, ‘공정무역 착한 초콜릿 차칸75의 자매품으로 ‘코코아 파우더’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코코아 파우더는 차칸75’와 같은 페루의 공정무역 협동조합 naranjillo가 생산한 프리미엄 코코아로, 필리핀 ATC로부터 수입한 비정제 공정무역 원당을 함께 사용하였습니다.

 

 

더불어, 피스커피에서 더 많은 분들께 ‘차칸 초콜릿’을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출시 기념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3월 14일까지 한정세일이며,

이벤트기간 동안 예쁜 포장 무료! 단, 포장형태는 랜덤으로 발송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www.peacecoffee.co.kr

 

공정무역 착한 초콜릿 차칸 75 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등하게 연결하는 공정무역의 좋은 취지를 담고 있는 제품입니다.

생산자를 배려하는 윤리적 소비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같이 웃게 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