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커피 친구들

한 잔의 커피, 한잔의 평화...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웃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지켜 나갑니다.

HOME > 커뮤니티 > 피스커피 친구들

게시글 검색
피스커피 친구들_대야미역 카페G
peacecoffee, 조회수:2630 1.237.143.201
2015-02-11 02:35:49

4호선 대야미역에서 조금 들어가면 주택가 안쪽에 자리 잡은 포근한 느낌의 cafe G가 있다.

이른 아침부터 손님들을 위해 문을 여시는 서정선 대표는 바에서 활짝 웃어주었다.

이렇게 웃음으로 맞이해 주시는 덕에 찾아오시는 손님들도 편안하게 이 공간을 느끼는 것 같다.

피스커피를 어떻게 알게 / 선택하게 되셨나요?

피스커피는 그 전에 남편과 같이 일하던 직원분의 소개로 알게 되었어요. 피스커피 샘플을 받아보고 선택 하게 되었죠.

 

공정무역에 관심이 많으셨나요?

제가 무역학을 전공 했기에 관심은 있었죠. 공정무역 제품은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소비자에게도 생산자에게도 공정하고 좋은 일이잖아요. 카페를 운영하기 전에도 관심은 있었지만, 이용하지는 못했는데, 피스커피를 알게 되어 먹어보니 맛도 좋고 뜻도 좋고 하여 꾸준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페 이름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아이들 이니셜을 따와서 카페 이름을 지었어요. 그래서 카페G이구요, 아이 아빠가 운영하는 인테리어 회사는 G디자인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페를 시작하게 되신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커피를 좋아하기도 했고, 남편이 인테리어 사무실을 이곳에 마련할 때 공간이 꽤 넓어서 한 쪽을 어떻게 활용 해볼까 하는 고민이 있었어요. 그 때에 기왕이면 제가 좋아하는 일을 같이 해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고, 인테리어와 연관도 있고 해서 남편과 상의하여 카페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카페 인테리어도 남편이 직접 다 해주었어요.

 

그래서인지 인테리어가 특이하고 예쁘네요. 카페G만의 인테리어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먼저 저희는 다른 점은 몰라도 위생에 있어서는 가장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그래서 카페 바를 다른 곳 보다 낮게 만들어서 안을 잘 볼 수 있게 했어요. 또한 인테리어 재질이나 소품에 전체적으로 나무 느낌이 많이 나는 것들을 배치해서 따뜻한 분위기로 만들었습니다.

*따뜻하고도 아늑하게 느껴지는 카페 내부는 오래 머물고 싶게 했고, 의자 또한 편안했다.

 

카페G에서 특별한 강좌도 연다고 들었어요.

네, 수공예 인형 수업을 재료비 정도만 부담하시면 들으실 수 있어요. 카페 여기저기에 놓인 인형들이 다 수공예 교실에서 작품 만드신 것들을 전시해 드린 것입니다.

*아기자기한 인형들이 매장 곳곳에 위치해 눈길을 끈다.

 

카페에서 어떤 메뉴가 인기가 많나요?

주로 베이커리 종류가 잘 나가는 편이에요. 햄치즈샌드위치나 베이글 세트가 베이커리 중에도 잘 나갑니다. 베이커리도 그렇고 카페 음료들의 재료는 보통 제가 만들 수 있는 선에서 만들어서 사용해요. 그래서 햄치즈샌드위치를 찍어먹는 베사멜소스나 기본 시럽과 캐러멜, 모카, 코코아소스, 크림치즈, 쿠키, 초콜릿 등을 직접 만듭니다. 단 것을 싫어하시는 손님들도 있으시고 해서, 당도에 있어서 너무 달지 않게 신경을 쓰기 때문에, 손님들이 더욱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피스커피와도 잘 어울리는 베이커리들, 인기 메뉴라는 명성답게 정말 맛있었다.
 

 

*서정선 대표 혼자서 운영하시는 카페임에도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었고,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다.

 

대표님이 보실 때 피스커피의 맛이 어떠한지요?

저는 정말 푹 빠졌어요. 그래서 여행을 갈 때나 어디 나갈 일이 있을 때, (에스프레소)샷만 미리 뽑아서 가져가기도 합니다. 제가 피스커피를 먹어보면서 느낀 점은 바디감(입안의 밀도감)이 진하다가는 것과, 모카향의 끝 맛이 있다는 것입니다.

 

카페를 운영하시면서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신가요?

저희 카페 음식을 칭찬해주시거나 사랑해주시는 분들을 만날 때 입니다. 멀리 이사를 갔지만 맛있다고 다시 찾아주시는 분들이나, 제가 담근 차나 소스, 수제 초콜릿 등을 칭찬해주시는 분들, 배달을 시켜서 드시는 분들이 계신다는 것이 항상 감사하고 가장 뿌듯하죠.

*바와 냉장고에 나란히 놓여 있는 대표께서 직접 만든 베이커리들과 초콜릿, 차.

이 카페가 손님들에게 어떠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는지요?

‘카페G’는 주택가와 참 가까워요. 그래서 주민 분들이 많이 와주시는데, 잠깐이라도 오셔서 편한 마음으로 쉬면서 커피도 드시고 하는 ‘쉼’의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정직한 재료를 사용하려 노력하는 카페G의 원산지 알림에 피스커피 원두가 눈에 띈다. 단골 분들의 메뉴도 외우고 계시는 다정한 서정인 대표는 매장 한 편에 쿠폰 보관함을 마련해 놓으셨다.

마지막으로 피스커피에 전하고 싶은 말씀은?

피스커피는 생산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 뿐 아니라 생산지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 것에도 노력을 기울이신다고 들었어요. 또한 원두 생산에 방법에 있어서도 여러 차례의 수작업을 거쳐서 가공을 하신다고 알고 있고요. 이러한 것들이 소비자들에게도 잘 알려지고 지금처럼 좋은 커피를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Cafe G

주소 경기도 군포시 대야미동 637-6 영인빌딩1층

도로명 경기도 군포시 대야2로55번길 8

전화번호 031-437-2958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