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한 잔의 커피, 한잔의 평화...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웃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지켜 나갑니다.

HOME > 고객센터 > 이벤트

게시글 검색
[피스커피 사연] 소박한 선물을 할 때는 공정무역 피스커피가 최고입니다.
만유화 <deerpig79@hotmail.com> 조회수:3866 119.207.150.105
2010-07-23 11:48:02
 
 
 
평상시에 '공정무역'에 대해 스터디하고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을 좋아했던 나
사람들에게 부담없이 소박한 선물을 해야 할 때면 올리브 영에 들어가서 공정무역 피스커피를 사들고 온다.  
 
 그리고선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하기
 
 
 
 
09년 학교 동아리 회장이었던 시절 동아리 예산이 조금 남았고, 졸업생들에게 선물할 것이 필요했다.
무엇을 살까 고민고민.. 로고박힌 컵, 책, 손수건, 티셔츠, 방석, USB 등등등
이런 것들은 주위에서 쉽게 선물 받을 수도 있고, 방치되기 마련이니 무언가 획기적인게 필요했다.
 
추운 겨울 날,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따뜻한 피스커피를 마시다가 떠오른 생각!
졸업식은 겨울이니 그 때쯤 추울테니 피스커피를 선물하자!
 
'공정무역'에 대해 알리기만 할 것이 아니라 '공정무역 제품'에 무엇이 있는지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잡은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초콜렛, 바나나, 커피 농민들이 힘들어 하는 건 알지만 알기만 할 뿐 거기서 멈춰 버린다.
달콤한 초콜렛을 먹을 때만 맛에 취해 생산자를 생각하지 않고 냠냠 거리기에 바쁘다.
이에 반해 공정무역 제품은 생산자를 생각하여 정당한 대가로 나오고, 소비자를 생각하여 유기농인 공정무역 제품을 알릴 필요도 있었다.
그렇게해서 선물한 공정무역 피스커피~
 
 
 
공정무역 피스커피를 선물 받은 어느 한 사람이 말하길
 
"커피는 흔하게 마시지만 의미가 좋은 공정무역 커피를 선물 받으니 마음까지 따뜻해지네요."
 
 
 
 
<인증샷은 없지만 졸업식 때 선물 받은 친구가 미니홈피에 남긴 사진>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가지고 있는 피스커피 티백과 팜플렛을 나눠주면 사람들이 일반 커피를 받는 것과
다른 느낌의 따뜻함이 온다고 하네요.  ^- ^
 
 
 
@yuhwalily

댓글[1]

열기 닫기